본문 바로가기
담이 없는 출입국/만만찮은 실전

[인천송도 번역] 필리핀 미성년자녀 여행 부모동의

by 인천송도인 2022. 11. 1.

 

인천송도 행정사입니다.

 

살다 보면 흐름이 있는 같습니다.

 

요즘 필리핀 관련 문의와 수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필리핀 대학 졸업 증명서 , 필리핀 미성년자녀 여행 부모동의서 말이죠.

 

그리고 고객의 메일 ID daniel 시작되는 분이 연속하여 문의가 오십니다. 영어 이름도 Daniel 이라 이게 무슨 징조가 아닌가 하는 생각조차 듭니다. 하나 덧붙이자면 학교와 관련된 일이 주로 수임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성적표, 생활기록부, 졸업장, 수료증, 위임증 등이지요.

 

 

오늘은 필리핀에미성년 자녀를 여행 보내기위한 부모동의서에 대한 고객의 문의가 있어 이에 대한 저의 메일과 문자를 통한 답변이 케이스 스터디가 있을 같아 정리하여 올립니다.

이분은 필리핀항공사에 항공권을 받아놓은 상태입니다.

 

문자로 처음 보낸 답변입니다.

 

필리핀의 경우 항공사에 따라 아포스티유까지 받아야 하는 경우와 변호사 공증까지 필요한 정도로 나뉩니다.
       -
아포스티유 요구 항공사: 필리핀항공, 에어아시아, 팬퍼시픽항공
       -
변호사 공증 항공사: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
세부퍼시픽: 공증 필요 없음


​그런데 이 절차들이 무조권 해야 한다! 이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은 공증까지만 진행하고 아포스티유를 받지 않았음에도, 필리핀 입국심사에서 불허가난 사례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두 번째 문자로 보낸 답변입니다.

필리핀 부모동의서 양식은 필리핀 대사관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다운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필요하시면 제가 가지고 있는 것을 전해 드릴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답신입니다.

죄송하지만 양식 좀 부탁드릴게요.

 

메일로 보내드린 답신입니다.

 

인천송도 행정사입니다.

먼저 연락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내용을 보면 왜 답신이 늦었는지 아실 것입니다.

 

필리핀 부모동의서 대사관 양식을 보면 과연 쓰라고 올려준 건지 의심이 들 정도입니다

문서 전체가 비뚤어 있어 그냥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필리핀 여행은 대개 여행사를 통해 진행해서 저는 이 양식을 보관만 했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고객님께서 문의하셔서 겸사겸사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시 만들었고,

기왕 만드는 김에 고객님께 도움이 됐으면 해서 한글 번역본도 만들었습니다.

 

급하기 만들어서 사용하시려면 많이 다듬으셔야 할 겁니다. 오자도 있을지 모르고요.

부모동의서는 묘한 구석이 있습니다

각 나라에서 요구하는 것과 실제 적용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보내 드린 자료처럼 필리핀, 태국, 베트남은 영사확인까지 요구하나 실제로 그렇게 하시는 경우는 없습니다.

영사확인 안 받았다고 해서 돈 쓰러 온 외국인들을 함부로 내보낼 수는 없을 테니까요.

 

고객께서는 제가 보낸 영어 한글 양식에 빈칸을 입력하여 출력한 후 변호사 공증사무실에서 사실공증을 받으시면 될 겁니다.

가끔 번역공증(직접 서명하러 가지 않아도 되고 비용도 싸서) 하려는 분도 있지만 요즘은 공증 사무실에서도 번역공증은 잘 안 해주고 사실공증하라 할 겁니다.

 

번역공증은 취지에도 맞지 않고 법적으로도 보호받기 어렵습니다.

 

 🙂🤗🤩🤔🤨😐😶🙄

 

남편 분도 같이 가시기가 번잡하면 위임인인 남편의 인감증명서, 위임장(위임인 인감도장 날인 또는 서명)을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당연히 동의서에도 서명을 하셔야 합니다.

 

아내 분이 가실텐테 신분증과 도장(막도장도 됨)을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당연히 동의서(한글 영어 둘 다)와 수수료도 가지고 가셔야 할 테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