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담을 넘는 번역/직접돌파 실전

[인천송도 번역] 미국 입국위한 ‘백신관련 소견서’ 번역인증

by 인천송도인 2023. 3. 13.

인천송도 행정사입니다.

 

전에도 비슷한 경험을 말씀드린 적이 있지만 맡기시는 일의 종류도 흐름을 타곤 합니다. 최근 소견서 번역 인증이 연이어 있었습니다.

 

내용도 비슷합니다.

미국에 입국하고자 하는데 알레르기성 두드러기가 있어 화이자사와 모더나사의 코비드 10 백신 접종에 의학적 금기에 해당하는 PEG성분에 대한 아나필락시스 반응을 나타낸 과거력이 있어 코로나 백신을 접종할 수 없었다는 사실을 소명하는 것입니다.

 

소견서 양식도 엇비슷합니다. 건의 양식을 만들어 놓고 나니 나머지는 수월합니다.

 

 

그래도 제가 의료전문가가 아니므로 상병부위 병명 그리고 발병일시 소견서 내용의 의학 용어 하나마다 의학검색엔진(KMLE:Korean Medical Library Engine)이나 관련 홈페이지를 찾아 검색하고 확인해 봅니다.

 

아나필락시스[ anaphylaxis] 란?

알레르기 때문에 생긴 급성 전신 반응을 뜻한다. 알레르기 원인 물질에 노출되면 염증 반응이 일어나면서 화학물질이 분비되고 이로 인해 두드러기,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게 아나필락시스다.

노출 30분 안에 급성 증상 호소.


아나필락시스는 알레르기로 인한 반응 중 가장 심한 급성 증상이다. 인체가 알레르기 물질을 경험하면 면역 B세포는 해당 알레르기에 대응하는 면역글로불린E(IgE) 항체를 생성한다. 다시 알레르기 원인 물질이 몸속으로 들어오면 IgE는 비만세포를 활성화한다. 이로 인해 수분 안에 히스타민, 염증성 사이토카인 등이 분비되고 이들 물질 때문에 심한 전신 반응이 생긴다.

아나필락시스 반응이 시작되면 대개 가려움증, 두드러기 등 피부 반응이 먼저 생긴다. 얼굴이 따끔거리기도 한다. 두드러기가 온몸으로 퍼지고 입술, , 눈꺼풀 등이 붓는다. 기침, 복통, 어지럼증, 저혈압 증상도 나타난다.


 ♥▥⊆♬♪☏ΓΘΣЖ

 

알레르기 원인 물질에 노출된 뒤 30분 안에 호흡기, 순환기, 소화기, 피부 등 다양한 곳에서 급성 증상이 나타난다. 기관지 근육 경련이 생겨 호흡 곤란, 천명 등을 호소하기도 한다. 저산소증, 코막힘, 콧물 등도 흔한 증상이다. 혈압이 떨어지면서 뇌 혈류량이 줄어들어 두통이나 어지럼증을 느끼기도 한다. 위장관으로 가는 혈류량이 감소해 복통, 소화불량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

아나필락시스 증상이 있다고 모두 쇼크 증상을 경험하는 건 아니다. 대개 3일 안에 알레르기 반응이 사라진다. 호흡곤란 의식상실 등 아나필락시스성 쇼크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은 일부다. 다만 이 경우는 사망 위험이 있다.

 


특이한 것은 이런 증상을 호소한 사람은 대부분 30~40대 여성이었다. 접종 후 증상이 생기기까지 걸린 시간은 평균 10분으로 상당히 짧다. 대부분 이전에 약물 알레르기나 음식 알레르기를 경험한 사람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