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담을 넘는 번역/직접돌파 실전

[인천송도 번역] 버뮤다 비자 발급 위한 사실인증

by 인천송도인 2023. 5. 28.

인천송도 행정사입니다.

송도 국제학교에 재직 중인 캐나다 출신 교사가 버뮤다로 전직을 하기 위한 비자 발급을 위해 범죄경력증명서, 성적표, 여권, 출생증명서, 학위증, 추천서 등 관련 서류를 한꺼번에 사실인증을 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버뮤다는 북대서양에 위치한 섬국으로, 영국 해외영토로 속해 있습니다. 그래서 영국에 준해서 사실인증을 해드렸습니다.

학위증 하나를 변호사 번역공증을 경험이 있는 고객께서는 엄청난 비용과 수고를 예상했다가 너무나 저렴한 가격과 절차로 사실인증이 이루어져 감사하고 놀라는 눈치였습니다.

공증과 인증의 차이점을 설명하느라 11통의 메일을 주고 받았습니다. 졸업증명서는 전자문서로 되어 있고, 추천서는 추천인이 외국인인데다가 직접 내 사무실에 오기 오려워  그 과정을 제대로 풀어나갈 수 있도록 애썼습니다. 

 

그래도 그 방법에 대해 서로 의견일치를 보자 그 다음은 일사천리로 진행되었습니다. 구미인의 특징으로도 보여집니다. 과정과정을 꼼꼼히 따지지만, 일단 이해가 되고 합의가 되면 거침이 없는 느낌입니다. 

 

전자문서로 발급된 졸업증명서는 그 것이 원본의 사본임을 증명하기 위해 액자에 담은 졸업장을 가져오기도 했습니다. 

 

버뮤다에 대한 간단한 소개로 포스팅을 마침니다.

버뮤다는 대서양에 있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로서, 아름다운 해변, 맑은 바다, 그리고 환상적인 해양 생태계로 유명합니다.

버뮤다는 터크스  카이코스 제도와 함께 영국 해외영토로 이루어진 영국 해외 영토의 일부입니다. 버뮤다의 수도는 해밀턴(Hamilton)이며,  전체의 면적은  54km² 작지만,  작은 영토에는 많은 매력과 자연 경관이 있습니다.

해변을 중심으로  관광산업은 버뮤다의 주요 경제적 활동입니다. 유명한 핑크색 모래 해변과 맑은 푸른 바다는 수상 스포츠  해양 관광을 즐기기에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또한 섬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쿠바 다이빙과 스노클링 스팟도 있습니다.

버뮤다는 유명한 해저 형성물인 '버뮤다 삼각지대'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삼각지대는 버뮤다, 마이애미(플로리다 ), 푸에르토리코 사이에 있는 지역으로, 항해사들 사이에서 실종이나 사라진 배들이 많이 발생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이야기는 과학적으로 입증되지 않았으며, 일종의 우화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문화적으로도 버뮤다는 영국과 현지 버뮤다 문화의 조합으로 다양한 특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국식 오후 차를 즐기는 문화와 현지 버뮤다 음식, 음악, 축제 등이 이곳에서 만나볼  있습니다. 또한  전체에는 골프장, 레스토랑, 상점 등의 시설이 많이 있어 관광객들이 편안하고 다채로운 여행을 즐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