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담을 넘는 번역/직접돌파 실전

[인천송도 번역] 시민권 범죄경력증명서 번역인증

by 인천송도인 2023. 4. 12.

인천송도 행정사입니다.

 

F4(해외동포) 비자를 발급받기 위해 미국 시민권을 가진 해외동포의 서류를 번역하게 되었습니다.

 

시민권 즉 귀화증명서는 언뜻 보기엔 형식이 똑 같습니다. 그런데 내용을 보면 좌측의 개인 인적사항(생년월일, 성별, 신장, 결혼여부, 이전국적)은 다름이 없는데 우측의 내용은 주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물론 큰 틀은 같지만 서술하는 내용이 각 개인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범죄경력증명서는 미국 법무부 연방수사국, 즉 그 유명한 FBI가 발행자입니다. 실제로 그중의 형사사법정보서비스과가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개인이 제공한 지문을 검색한 결과 연방수사국(FBI)에서 이전에 체포된 기록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고 적혀 있습니다. 다행입니다.

 

답변의 결과는 제출이 처음 이루어진 날짜에만 유효합니다. 업데이트된 정보를 원하시면 대상자의 지문을 새로 제출해 주십시오.

개인 식별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2009 8 17일부터 이상 지문 카드를 반환하지 않는 것으로 연방수사국(FBI) 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양식은 FBI 공식 답변으로 사용됩니다.라고 부기됐습니다.

 

그리고 FBI서류에 대해 미국 국무부에서 발행한 아포스티유를 받아 오셨습니다. 세계적으로 비슷한 내용인데 어떤 나라에서는 스티커로 어떤 나라에서는 서류로 작성하는 나라마다 특성이 드러납니다.